티스토리 뷰

겨울이 다가오면서 많은 가정에서 난방비 부담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 제도는 난방비를 절약하면서 추후 보너스처럼 현금으로 다시 보상받을 수 제도입니다. 이 글에서는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에 대해 알아보고, 신청 대상과 신청 방법, 그리고 도시가스를 절약하는 몇 가지 팁등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도시가스-절약-캐시백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제도는 도시가스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마련된 정부 주도의 프로그램입니다. 이 제도의 목적은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고 환경을 보호하는 동시에 소비자에게 재정적 혜택(현금)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작년에 처음 시행된 제도로 신청하지 못해 혜택을 보지 못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잠깐의 시간을 내어 신청만 해두면 되고, 지급 기준에 해당이 되면, 알아서 현금이 통장으로 들어오니 보너스와 같은 쏠쏠한 기쁨을 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작년보다 지급 금액도 2배 이상 상향되었다고 하니, 잊지 말고 꼭 신청해 두시고 혜택을 보시기 바랍니다.

도시가스-절약-캐시백

 

 

신청 대상 조건

 

주택난방용(개별난방/중앙난방) 도시가스 요금제 사용자는 누구나, 전국 모든 지역에 해당됩니다. 소득 조건도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즉,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모든 국민, 모든 지역, 소득 무관입니다.

 

단,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는 지급 제외 대상이라고 합니다.

 

 

도시가스-절약-캐시백도시가스-절약-캐시백도시가스-절약-캐시백

 

 

신청기간, 절감량 산정기간, 지급시기

 

- 신청기간 : 2023년 12월 1일 ~ 2024년 3월 31일 (4개월)

- 절감량 산정기간 : 2024년 5월 ~ 6월

- 지급시기 : 2024년 7월 ~ 8월에 신청자의 계좌로 현금 지급

 

 

신청 방법 (바로가기)

신청은 k-가스캐시백 사이트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됨과 동시에 캐시백 신청이 완료됩니다.

 

도시가스-절약-캐시백

 

※ 회원가입 시 도시가스사별 고객식별번호 등록이 필요합니다. ※

도시가스 사용 요금 고지서에 표시되어 있으며, 고지서 상단 중앙이나 우측 상단에 고객번호 또는 납입자번호로 표기되어 있으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고지서로 확인이 어려운 경우 아래를 참고하세요.

도시가스사별 고객식별번호 확인 방법.pdf
0.04MB

 

 

캐시백 지급 기준

 

전년도 동기간 대비 사용량 3% 이상 절약했을 시 절감량에 따라 지급(최대 30%) 됩니다.

도시가스-절약-캐시백
도시가스-절약-캐시백

 

 

절감기간, 비교기간

 

- 절감기간 : 2023년 12월 1일 ~ 2024년 3월 31일 (2024년 1월 ~ 2024년 4월 고지서 발행분)

- 비교기간 : 2022년 12월 1일 ~ 2023년 3월 31일 (2023년 1월 ~ 2023년 4월 고지서 발행분)

 

도시가스-절약-캐시백

 

도시가스-절약-캐시백도시가스-절약-캐시백도시가스-절약-캐시백

 

 

가스요금 절약 팁

도시가스-절약-캐시백

 

 

글을 마치며

 

올 겨울 난방비가 작년보다 줄어들지 늘어날지는 집마다 상황이 다르니 예측하기 어렵고, 개인이 도시가스 캐시백을 일일이 계산하기도 어렵습니다. 하지만 신청방법이 간단하니 일단 신청을 해놓고 잊고 지내다, 난방비가 줄어들어 캐시백 혜택을 받게 되면 생각지도 않았던 현금을 받게 되니 기분도 좋고, 스스로 에너지 절약을 위해 노력했으니 지구 환경을 위해 작은 실천을 했다는 뿌듯함도 얻을 수 있겠죠. 이 글을 보시는 본인뿐만 아니라, 의미 있고 좋은 정책이니만큼 주변분들에게도 꼭 공유하셔서 다 함께 에너지 절약을 위해 노력해 봤으면 합니다.

 


 

2024년 긴급복지 생계지원금 신청 가이드!

2024년부터 새롭게 시행되는 긴급복지 생계지원금에 대해 상세히 소개하고자 합니다. 긴급복지 생계지원금은 저소득층 가정에 긴급한 생계, 주거, 의료 지원을 제공하여 위기 상황을 극복하도록

pyo.myheeya.com

 

에너지바우처 신청자격 및 방법 , 잔액조회 알아보기!

최근 날씨가 급격히 추워지면서 겨울의 도래가 느껴집니다. 이 시기에는 난방비 부담이 커지는데, 현재 물가 상승으로 모든 비용이 오르고 있어 난방비 걱정이 앞섭니다. 만약 에너지바우처 자

pyo.myheeya.com